이용약관

제정일자: 2014년 7 월 1 일
시행일자: 2017년 2 월 22 일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세종텔레콤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땡큐모바일팩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땡큐모바일팩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란 회사가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땡큐모바일팩스”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에 의해 연결되고 회사가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팩스수신번호를 제공하여 지정한 이메일로 팩스문서를 수신 받거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팩스문서를 전송하는 서비스를 통칭하여 말합니다.
  • (2) “이용자”라 함은 스마트폰 이용고객으로서 회사의 “땡큐모바일팩스”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3) “팩스수신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회사에서 별도로 정한 팩스수신번호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게 되는 번호를 말합니다.
  • (4) “팩스수신 이메일”이라 함은 이용자에게 제공된 번호를 통하여 수신하게 되는 팩스문서를 이용자가 지정한 이메일로 전송하게 되며, 이때의 수신되는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 (5) “팩스수신”이라 함은 이용자가 팩스수신번호를 신청하게 되고 무료로 팩스수신을 이메일로 받을 수 있음을 말합니다.
  • (6) “무료충전팩스”라 함은 휴대폰에서 보내고자 하는 문서를 찿아 팩스문서로 전송하는 것을 말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는 무료팩스 충전소를 이용합니다.
  • (7) “무료팩스충전소”라 함은 “무료충전팩스”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무료 팩스 전송 장수를 충전할 수 있는 광고플랫폼을 말합니다. 이용자는 광고참여를 통하여 팩스전송 장수 충전이 가능합니다.
  • (8) “문자팩스’라 함은 휴대폰 MMS 문자메시지를 통해 문서, 사진 등을 팩스문서로 전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 (9) “PUSH"라 함은 ANDROID, IOS운영체제에서 지원하는 메시지 전송 프로토콜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상에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예정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예정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 (3)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나,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회사”의 전항 단서에 따른 약관의 불리한 변경에 대하여 적용예정일까지 회사에게 부동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4)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 “공지사항, 서비스 이용안내 등(이하 ”안내사항“이라 함)”을 별도 고지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안내사항”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신청)

  • (1) 서비스 이용신청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 실행 시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하는 것을 이용신청으로,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하는 것을 이용승낙으로 갈음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포인트를 지급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이용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2. 이용신청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 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4. 타인에게 영리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광고 또는 스팸전화 발신,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목적 등을 위해 사용한 경우
  • (3)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4)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7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PUSH 및 “서비스”상에 개별 또는 전체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에도 “서비스”상에 전체 통지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정한 포인트 지급 기준 및 이용방법은 “서비스”상에 “안내사항 혹은 별도 공지”를 통해 별도 공지하며, 지급 기준 변경시에는 “서비스”상에 전체 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관련법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제 9 조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거나 잘못 입력한 경우 즉시 그 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을 적용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2) “이용자”는 부정(불법)한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아니되며,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시 이에 대한 모든 책임(손해배상 포함)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3)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회원가입, 개인정보 변경 시 허위 정보 등록
    • 2. 타인의 정보(휴대전화번호 등) 도용
    • 3.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광고, 스팸전화를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 4.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 5. 자동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키거나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6.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 7. “회사”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8.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9. 기타 현행법상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4)“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서비스”와 관련된 개별 “안내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미준수시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제공 등)

  •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팩스 수신 서비스 : 050 번호를 이용한 팩스 수신 서비스
    • 2. 팩스 전송 서비스 : ‘무료팩스충전소’를 통해 팩스 전송장수를 충전한 후 이용할 수 있는 ‘무료충전팩스’서비스, MMS 문자메시지를 통해 팩스를 전송할 수 있는 ‘문자팩스’ 서비스
    •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 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팩스 문서의 관리”)

  •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시 050번호로 수신된 팩스 문서는 지정된 이메일 전송 후 바로 삭제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시 팩스로 전송된 문서는 팩스 전송 후 7일 이내에 삭제합니다. 단, “이용자” 모바일 기기에 문서 혹은 이미지가 저장되어 있는 경우는 재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1)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타 회사의 경영상 판단에 의한 경우
    • 2.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제공과 관련한 “회사”정책의 변경
    • 3.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 4.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5.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해 필요한 경우
    • 6.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7. 기타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인 경우
  • (3) 본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중단의 경우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해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 또는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SMS, Push 등의 방법으로 혹은 서비스 화면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권리의 귀속)

  •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 (3) "이용자“는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4)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이용제한 등)

  • (1)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의 의무를 위반 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전 항에도 불구하고, 제9조 제3항 각 호의 위반, 경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운영방해,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3) 본 조에 따라 “서비스”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4) “이용자”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5)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탈퇴 시 탈퇴일로부터 30일이내 재가입이 불가 합니다.
    • 2.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추천인 정보는 추가, 삭제, 변경이 불가합니다.
    • 3. “무료팩스충전소” 이외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전송 장수 충전은 불가 합니다.
    • 4. 개인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아닌 것으로 확인 및 예상되는 경우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책임제한)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입력한 “전화번호”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 시 불편, 고장, 중단, 장애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어떠한 피해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1. “이용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2.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도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5. “이용자”간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 6. 제9조(“이용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동으로 인해 발생되는 그 어떠한 법적인 문제나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손해배상)

이용자가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해외이용)

“회사”는 대한민국 내에 설치된 서버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의 품질 또는 사용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여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9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1)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기타 관련 서비스 이용약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